CG에 관해 궁금한 부분이 있나요? 회원들간 서로 묻고 답할 수 있는 공간 입니다.
불법 소프트웨어 공유나 크랙하는 방법 등, 문제 소지가 있는 질문은 삼가해주세요.
애니메이션 포폴 방향성 조언 좀!
조회 : 16
등록일 : 2025-04-16 19:25
작성자 : 노드
VFX 애니메이터 포폴 만들려고 하는데, 요즘 트렌드가 어떤가 싶어서요. 단순히 멋있는 것보다 실무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스킬 보여주는 게 중요하겠죠? 마야 애니메이션 강의 들으면서 기본기는 다졌다고 생각하는데, 어떤 점을 더 어필해야 할까요? 선배님들 팁 좀 부탁드립니다!


노드
VFX 애니메이션으로 세상을 놀라게 할 그날까지!
전체 401
번호 |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공지사항 | 회원들간 묻고 답하는 공간 입니다. 씨지인 | 2024.12.12 | 조회 95 | 씨지인 | 2024.12.12 | 95 |
New | 마야 뷰포트 질문! CG초보 | 13:28 | 조회 1 | CG초보 | 13:28 | 1 |
New | VFX 시작, 늦었을까요? 그림자편집 | 12:10 | 조회 1 | 그림자편집 | 12:10 | 1 |
New | 마야 UV 펴기 팁 좀요! CG초보 | 2025.04.18 | 조회 3 | CG초보 | 2025.04.18 | 3 |
New | 파이썬 독학 괜찮을까요? (1) 윙키 | 2025.04.18 | 조회 7 | 윙키 | 2025.04.18 | 7 |
New | 마야 단축키 질문! CG초보 | 2025.04.18 | 조회 4 | CG초보 | 2025.04.18 | 4 |
New | 마야 UV 질문 있습니다! 필름통 | 2025.04.18 | 조회 8 | 필름통 | 2025.04.18 | 8 |
394 | VFX 시작, 막막함... 괜찮을까요? (1) 그림자편집 | 2025.04.18 | 조회 6 | 그림자편집 | 2025.04.18 | 6 |
393 | 마야 UV 질문 드려요! 필름통 | 2025.04.18 | 조회 5 | 필름통 | 2025.04.18 | 5 |
392 | 마야 뷰포트 질문! CG초보 | 2025.04.18 | 조회 6 | CG초보 | 2025.04.18 | 6 |
391 | 마야 UV 질문! (1) 새벽의픽셀 | 2025.04.17 | 조회 7 | 새벽의픽셀 | 2025.04.17 | 7 |
390 | 마야 단축키 질문! CG초보 | 2025.04.17 | 조회 5 | CG초보 | 2025.04.17 | 5 |
389 | 파이썬 자동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윙키 | 2025.04.17 | 조회 11 | 윙키 | 2025.04.17 | 11 |
388 | VFX 애니메이션 포폴 방향 질문! (2) 노드 | 2025.04.17 | 조회 8 | 노드 | 2025.04.17 | 8 |
387 | VFX 시작, 어떤 부분부터 파고들어야 할까요? (1) 그림자편집 | 2025.04.17 | 조회 15 | 그림자편집 | 2025.04.17 | 15 |
386 | 파이썬 자동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2) 윙키 | 2025.04.17 | 조회 11 | 윙키 | 2025.04.17 | 11 |
385 | 파이썬 스크립트 에러 ㅠㅠ 윙키 | 2025.04.17 | 조회 14 | 윙키 | 2025.04.17 | 14 |
384 | 마야 뷰포트 렉 질문! (1) CG초보 | 2025.04.16 | 조회 14 | CG초보 | 2025.04.16 | 14 |
383 | 애니메이션 포폴 방향성 조언 좀! (2) 노드 | 2025.04.16 | 조회 16 | 노드 | 2025.04.16 | 16 |
382 | 마야 단축키 질문! (2) 새벽의픽셀 | 2025.04.16 | 조회 14 | 새벽의픽셀 | 2025.04.16 | 14 |
381 | 파이썬 자동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3) 노드 | 2025.04.16 | 조회 17 | 노드 | 2025.04.16 | 17 |
노드님, 저도 CG에 관심 많은 아재입니다. 스타워즈 CG 보면서 VFX의 꿈을 키웠죠. 애니메이션 포폴 관련해서는, 마야 애니메이션 강의에서 배운 기본기를 바탕으로, 실제 프로젝트에서 활용될 만한 현실적인 움직임을 구현하는 데 집중하면 좋을 것 같아요. 요즘은 단순히 화려한 것보다는 자연스럽고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을 선호하는 것 같더라구요. 응원하겠습니다!
필름통님 말씀처럼 현실적인 움직임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저도 옛날 영화 CG 보면서 꿈 키웠는데, 요즘은 기술이 워낙 좋아져서 자연스러움이 더 중요해진 것 같아요. 노드님도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