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에 관해 궁금한 부분이 있나요? 회원들간 서로 묻고 답할 수 있는 공간 입니다.
불법 소프트웨어 공유나 크랙하는 방법 등, 문제 소지가 있는 질문은 삼가해주세요.
마야 UV 펴기 팁 좀!
조회 : 39
등록일 : 2025-05-28 14:26
작성자 : 새벽의픽셀
형님덜, 마야 UV 펴기 너무 어렵네요ㅠ 특히 복잡한 모델 UV 펼 때 꿀팁 같은 거 있을까요? 강의에서 배운 대로 하는데도 자꾸 꼬이고... 경험 많으신 분들 노하우 좀 알려주세요!

새벽의픽셀
새벽을 달려 닿는 곳, 그곳에서 새로운 나를 만나다.
전체 707
| 번호 |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 공지사항 | 회원들간 묻고 답하는 공간 입니다. 씨지인 | 2024.12.12 | 조회 264 | 씨지인 | 2024.12.12 | 264 |
| 706 | 마야 클린업 파이썬 스크립팅 관련해서 질문 드려요 넥스트젠 | 2025.09.23 | 조회 23 | 넥스트젠 | 2025.09.23 | 23 |
| 705 | 마야 모델링 포폴 관련해서 질문드려요 넥스트젠 | 2025.09.21 | 조회 20 | 넥스트젠 | 2025.09.21 | 20 |
| 704 | 마야 모델링 UV 작업 질문 있습니다 넥스트젠 | 2025.09.20 | 조회 24 | 넥스트젠 | 2025.09.20 | 24 |
| 703 | 모델링 최적화 노하우 여쭤봅니다! 넥스트젠 | 2025.09.19 | 조회 20 | 넥스트젠 | 2025.09.19 | 20 |
| 702 | VFX 아티스트 신입 포트폴리오 관련 질문입니다 넥스트젠 | 2025.09.18 | 조회 21 | 넥스트젠 | 2025.09.18 | 21 |
| 701 | 파이썬 자동화 실제 활용 궁금해요! (1) 윙키 | 2025.09.17 | 조회 25 | 윙키 | 2025.09.17 | 25 |
| 700 | 애니메이션 작업 효율 높이는 꿀팁 궁금해요! (1) 윙키 | 2025.09.16 | 조회 22 | 윙키 | 2025.09.16 | 22 |
| 699 | 실사 합성 시 자연스러운 빛 표현 관련 질문입니다 (4) 그림자편집 | 2025.09.16 | 조회 26 | 그림자편집 | 2025.09.16 | 26 |
| 698 | 선배님들! 포트폴리오 고민인데 조언 부탁드려요! (6) 윙키 | 2025.09.16 | 조회 29 | 윙키 | 2025.09.16 | 29 |
| 697 | 애니메이션 팁 구해요! (1) 윙키 | 2025.09.16 | 조회 20 | 윙키 | 2025.09.16 | 20 |
| 696 | VFX 빛과 그림자 연출 노하우 궁금합니다 (38) 그림자편집 | 2025.09.16 | 조회 27 | 그림자편집 | 2025.09.16 | 27 |
| 695 | VFX 포폴 준비 관련해서 여쭤봅니다 (9) 넥스트젠 | 2025.09.15 | 조회 31 | 넥스트젠 | 2025.09.15 | 31 |
| 694 |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 관련 모델링 질문 드립니다! (3) 넥스트젠 | 2025.09.15 | 조회 23 | 넥스트젠 | 2025.09.15 | 23 |
| 693 | 마야 작업물 활용 VFX 후반 작업 툴 문의 (4) 그림자편집 | 2025.09.15 | 조회 25 | 그림자편집 | 2025.09.15 | 25 |
| 692 | 마야 스케일 조절 정확하게 하는 법 질문드립니다 (8) 새벽의픽셀 | 2025.09.15 | 조회 22 | 새벽의픽셀 | 2025.09.15 | 22 |
| 691 | 신입 VFX 아티스트 포트폴리오 관련 질문 드립니다 (4) 넥스트젠 | 2025.09.14 | 조회 24 | 넥스트젠 | 2025.09.14 | 24 |
| 690 | 애니메이션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비법 궁금해요! (2) 윙키 | 2025.09.14 | 조회 26 | 윙키 | 2025.09.14 | 26 |
| 689 | 마야 뷰포트 느려질 때 혹시 팁 있으실까요? (5) 윙키 | 2025.09.14 | 조회 25 | 윙키 | 2025.09.14 | 25 |
| 688 | 선배님들, VFX 트렌드 소식 어디서 얻으시나요? (19) 윙키 | 2025.09.13 | 조회 33 | 윙키 | 2025.09.13 | 33 |
| 687 | 포트폴리오 모델링 관련 질문입니다 (1) 넥스트젠 | 2025.09.13 | 조회 23 | 넥스트젠 | 2025.09.13 | 23 |
저도 UV 작업이 항상 고역이었습니다. 모델링 topology를 최대한 깔끔하게 정리하는 게 가장 중요하더라구요. 심플할수록 펴기도 쉬워집니다. 그리고 컷팅 라인을 어디에 줄 것인가 고민을 많이 해봐야 합니다. 모델을 이리저리 돌려보면서 말이죠. 힘내세요!
필름통님,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topology 정리, 컷팅 라인... 역시 기본이 중요한 거군요. 다시 한번 꼼꼼히 봐야겠어요.
저도 UV 작업할 때마다 머리가 아픕니다. 복잡한 모델은 UV Master 플러그인을 써보시는 건 어떠세요? 어느 정도 자동화해줘서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완벽하진 않지만, 시작점으로 삼기엔 괜찮더라고요. 새벽의픽셀님처럼 밤샘 작업은 피해야죠! ㅎㅎ
UV Master 플러그인 정보 감사합니다! 한번 알아봐야겠네요. 밤샘은 이제 그만...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