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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일보 | 입력 2025-06-03 01:09 유니버설 픽쳐스 “관객들이 현실 세계에선 불가능한 경험을 영화를 통해 할 수 있도록 했다. 원작이 가진 감성을 유지하는 데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를 연출한 딘 데블로이스(사진) 감독이 2일 국내 언론과 가진 화상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드림웍스의 대표 프랜차이즈로 전 세계에서 16억5640만 달러(약 2조3230억원)의 수익을 거둔 애니메이션 ‘드래곤 길들이기’가 6년 만에 실사 영화로 돌아온다. 영화는 ‘바이킹답지 않은’ 외모와 성격 때문에 족장인 아버지 스토이크(제라드 버틀러), 그리고 마을 사람들로부터 인정받지 못하는 히컵(메이슨 테임즈)과 전설의 드래곤 투슬리스가 특별한 우정으로 세상을 바꾸는 이야기다. 드림웍스 최초의 실사 영화로 오는 6일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개봉한다. 애니메이션 3부작을 모두 연출한 데블로이스 감독과 제작진이 이번에도 참여했다. 데블로이스 감독은 “제작을 제안받았을 때 많은 팬이 사랑했던 이야기에 확장된 서사를 더하고, 성숙하고 진화된 영화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아이디어라 생각했다”며 “실사 영화인 만큼 관객들이 몰입할 수 있는 현실적인 화면을 구현하려 했다. 가장 완벽한 촬영지를 찾기 위해 아이슬란드, 스코틀랜드 등 많은 곳 돌아다니면서 용들의 서식지를 최대한 사실적으로 담아냈다”고 말했다. 영화는 시각효과를 통해 히컵과 투슬리스의 아름답고 환상적인 비행을 스크린에 펼쳤다. 하늘 끝까지 치솟았다가 아찔하게 활강하는 이들의 비행은 애니메이션보다 스릴 넘치고 사실감 있게 전달된다. 대형 스크린에 특화된 아이맥스 카메라를 투입해 실제로 용을 타고 하늘을 나는 듯한 속도감을 주는 한편 장대한 자연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았다. 데블로이스 감독은 “직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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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일보 | 입력 2025-06-02 17:12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스틸사진. 유니버설 픽쳐스 제공 “관객들이 매력적인 인물에 공감하고, 강렬하고 재미있는 이야기에 몰입하고, 현실 세계에선 불가능한 경험을 영화를 통해 할 수 있도록 했다. 원작이 가진 감성을 유지하는 데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를 연출한 딘 데블로이스 감독이 2일 국내 언론과 가진 화상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드림웍스의 대표 프랜차이즈로 전 세계에서 16억5640만 달러(약 2조3230억원)의 수익을 거둔 애니메이션 ‘드래곤 길들이기’가 6년 만에 실사 영화로 돌아온다. 영화는 ‘바이킹답지 않은’ 외모와 성격 때문에 족장인 아버지 스토이크(제라드 버틀러), 그리고 마을 사람들로부터 인정받지 못하는 히컵(메이슨 테임즈)과 전설의 드래곤 투슬리스가 특별한 우정으로 세상을 바꾸는 이야기다. 드림웍스 최초의 실사 영화로 오는 6일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개봉한다. 애니메이션 3부작을 모두 연출한 데블로이스 감독과 제작진이 이번에도 참여했다. 데블로이스 감독은 “제작을 제안받았을 때 많은 팬들이 사랑했던 이야기에 확장된 서사를 더하고, 성숙하고 진화된 영화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아이디어라 생각했다”며 “실사 영화인만큼 관객들이 몰입할 수 있는 현실적인 화면을 구현하려 했다. 가장 완벽한 촬영지를 찾기 위해 아이슬란드, 스코틀랜드 등 많은 곳 돌아다니면서 용들의 서식지를 최대한 사실적으로 담아냈다”고 말했다. 영화는 시각효과를 통해 히컵과 투슬리스의 아름답고 환상적인 비행을 스크린에 펼쳤다. 하늘 끝까지 치솟았다가 아찔하게 활강하는 이들의 비행은 애니메이션보다 스릴 넘치고 사실감 있게 전달된다. 대형 스크린에 특화된 아이맥스 카메라를 투입해 실제로 용을 타고 하늘을 나는 듯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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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경제 | 입력 2025-06-02 16:39:36 흥행작 가뭄기에 개봉하는기업 M&A 다룬 '소주전쟁'초능력 히어로 '하이파이브'거창한 사회정의 실현 없이현실 그대로 비춰 호평받아 영화 '소주전쟁'의 한 장면. 소재는 소주이지만 내용은 기업 M&A에 관한 경제 영화다. 쇼박스 한국 영화관에서 신파(新派)가 사라졌다. 고난을 겪고 사회 정의가 실현되는 과정에서 관객의 '억지 눈물'을 짜내는 신파는 극장가에서 완전히 자취를 감춘 것이다. 그 증거가 6월 극장가에 개봉한 영화 '소주전쟁'과 '하이파이브'다. 온기 가득한 선인이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혈한에게 번번이 뜯어 먹히고, 평범한 얼굴의 히어로들이 악인에게 흠씬 두드려맞는데 그 과정에 눈물 한 방울의 정서도 보이지 않는다. 신파가 사라졌기에 더 몰입감 넘치는 두 영화를 최근 살펴봤다. 유해진·이제훈 주연의 영화 '소주전쟁'은 분명히 '한국인의 술' 소주에 관한 영화다. 그러나 영화의 소재만 소주일 뿐 실제론 기업 인수·합병(M&A)에 관한 영화다. '빅 쇼트' '인사이드 잡' 등을 떠올리게 할 만큼 현실적이고 러닝타임 104분도 그래서 매우 빠르게 흘러간다. 때는 1997년 IMF 시절, 국보그룹의 재무이사 종록(유해진)은 회사에 충성을 다하는 '국보맨'이다. 그에게 회사는 자신의 인생과 같다. 하지만 맨해튼 기반의 글로벌 투자사 솔퀸 막내 사원인 인범(이제훈)에게 자신의 출신국인 국보그룹은 연말 보너스를 위한 탁월한 먹잇감이었다. 전 국민이 소주를 연간 80병도 넘게 마셔서다. 인범은 솔퀸이 국보그룹을 컨설팅하면서 국보그룹 채권을 헐값에 몰래 매입할 것을 임원들에게 제안한다. '몸값 3조원'의 국보그룹을 흡수하려 솔퀸이 비밀리에 베팅한 금액은 고작 '1000억원'이었다. 솔퀸은 페이퍼 컴퍼니를 통해 5년간 국보 채권을 사모으기로 한다. 당장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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