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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일보 | 2025-01-13 15:10 가상 현실(VR), 증강 현실(AR) 등 첨단 기술의 도입과 함께 디지털 콘텐츠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창의성과 기술력을 겸비한 전문인재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컴퓨터그래픽 기술을 기반으로 게임 및 애니메이션 제작 교육, VR가상현실 및 AR증강현실, AI인공지능 등 첨단 실감 콘텐츠 제작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게임그래픽 디자이너 및 애니메이터를 양성하는 영남이공대학교 게임애니메이션과가 주목받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게임애니메이션과는 2000년부터 지역 내 최초로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디지털콘텐츠 제작 교육을 시작했으며 2010년부터는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와 같은 차세대 실감콘텐츠 제작기술까지 교육하고 있다. 게임애니메이션과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특화된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게임그래픽 트랙, 애니메이션 트랙 등 두 가지 전공트랙을 운영해 학생들이 졸업 후 원하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게임그래픽 트랙에서는 캐릭터, 배경 및 소품 등의 원화 디자인을 담당하는 2D디자인 파트와 3D모델링, 맵핑 등의 3D디자인 파트, 그리고 스키닝, 애니메이션 이펙트 등 애니메이션 파트까지 게임그래픽 제작을 위한 포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애니메이션 트랙에서는 2D그래픽, 3D그래픽, 디지털콘텐츠, 컴퓨터그래픽, 캐릭터디자인, 캐릭터모델링, 3D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실무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국내 최고의 애니메이터 및 디지털콘텐츠 제작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1학년 1학기 과정에서는 드로잉, 색채, 컴퓨터그래픽 등 게임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필수 소양을 배우고 1학년 2학기 때는 컴퓨터그래픽 및 애니메이션 기술을 활용한 게임그래픽 및 애니메이션 제작 기초교육을 받게 된다. 이후 2학년 1학기가 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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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일보 | 입력 2025-01-13 01:13 영상 제작에 필수적인 렌더링의 기간과 비용을 단축하기 위해 클라우드부터 인공지능(AI) 솔루션까지 다양한 해결책이 등장하고 있다. 업계는 자금력이 부족한 영세 창작자들 역시 시각효과(VFX)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콘텐츠 업체들의 공통 고민거리는 영화, 애니메이션 등 제작 과정 등에 들어가는 렌더링 과정의 시간과 비용을 단축하는 것이다. 렌더링은 실제 세계에서 광원(빛)이 만드는 그림자, 반사광, 재질감 등을 이미지에 반영해 실제처럼 보이게 하는 작업이다. 문제는 렌더링이 대규모 연산력을 투입해야 하는 작업이라는 점이다. VFX 스튜디오에서 이뤄지는 전체 작업 시간 중 절반 이상을 렌더링이 차지하며, 2~3시간 분량의 영화 작업에 1년 이상의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클라우드를 통해 렌더팜의 연산력을 빌려오는 클라우드 렌더링 서비스가 보편화되고 있다. 렌더링 업체 개러지팜에 따르면 자체 렌더팜을 운영할 경우 최소 1년에 8만 달러(1억2000만원) 이상의 비용이 필요하지만, 클라우드 렌더링을 이용할 경우 이를 1만 달러(1500만원) 수준까지 줄일 수 있다.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등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을 장악한 빅테크 기업들은 클라우드 렌더링 사용 편의성을 강화하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솔루션을 결합해 추가로 부담을 줄이는 해결책도 등장했다. 높은 화질의 영상일수록 렌더링 작업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일반 화질 영상에서 렌더링을 완료한 뒤 이를 고화질로 바꾸는 식이다. 국내 업체 포바이포는 최근 자사의 화질 개선 솔루션 ‘픽셀’과 렌더링 과정을 결합하는 실증을 거쳐 픽셀을 최초로 제품화하는 데 성공했다. 지난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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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럴드경제 | 입력 2025-01-12 21:43:43 [영남이공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남이공대 게임애니메이션과가 첨단 실감 콘텐츠 제작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디지털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12일 영남이공대에 따르면 게임애니메이션과는 2000년부터 지역 내 최초로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디지털콘텐츠 제작 교육을 시작했다. 2010년부터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와 같은 차세대 실감콘텐츠 제작기술까지 교육하고 있다. 게임애니메이션과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특화된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게임그래픽 트랙, 애니메이션 트랙 등 두 가지 전공트랙을 운영해 학생들이 졸업 후 원하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게임그래픽 트랙에서는 캐릭터, 배경 및 소품 등의 원화 디자인을 담당하는 2D디자인 파트와 3D모델링, 맵핑 등의 3D디자인 파트, 스키닝, 애니메이션 이펙트 등 애니메이션 파트까지 게임그래픽 제작을 위한 포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애니메이션 트랙에서는 2D그래픽, 3D그래픽, 디지털콘텐츠, 컴퓨터그래픽, 캐릭터디자인, 캐릭터모델링, 3D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실무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애니메이터와 디지털콘텐츠 제작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1학년 1학기 과정에서는 드로잉, 색채, 컴퓨터그래픽 등 게임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필수 소양을 배운다. 1학년 2학기때는 컴퓨터그래픽과 애니메이션 기술을 활용한 게임그래픽·애니메이션 제작 기초교육을 받는다. 이후 2학년 1학기가 되면 콘텐츠기획, 캐릭터디자인, 배경디자인, 게임그래픽 및 애니메이션 제작 심화교육을, 마지막 학기인 2학년 2학기에는 창작 프로젝트를 통한 개인별 포트폴리오 제작과 맞춤형 진로 교육을 제공한다. 기존 디자인스쿨의 애니메이션전공에서 분리 독립해 2023학년도에 신설된 게임애니메이션과는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수요에 발맞춰 학생들의 실무역량과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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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데일리 | 입력 2025-01-12 15:46 | 수정 2025-01-12 15:46 첨단 실감 콘텐츠 제작 기술 활용한 차세대 디지털 인재 양성에 최선 ▲ 게임애니메이션과 학생들이 에프앤에스홀딩스 산업체 견학을 하고 있다.ⓒ영남이공대 가상 현실(VR), 증강 현실(AR) 등 첨단 기술의 도입과 함께 디지털 콘텐츠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창의성과 기술력을 겸비한 전문인재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컴퓨터그래픽 기술을 기반으로 게임 및 애니메이션 제작 교육, VR가상현실 및 AR증강현실, AI인공지능 등 첨단 실감 콘텐츠 제작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게임그래픽 디자이너 및 애니메이터를 양성하는 영남이공대학교 게임애니메이션과가 관심을 받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게임애니메이션과는 2000년부터 지역 내 최초로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디지털콘텐츠 제작 교육을 시작했으며 2010년부터는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와 같은 차세대 실감콘텐츠 제작기술까지 교육하고 있다. 게임애니메이션과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특화된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게임그래픽 트랙, 애니메이션 트랙 등 두 가지 전공트랙을 운영해 학생들이 졸업 후 원하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게임그래픽 트랙에서는 캐릭터, 배경 및 소품 등의 원화 디자인을 담당하는 2D디자인 파트와 3D모델링, 맵핑 등의 3D디자인 파트, 그리고 스키닝, 애니메이션 이펙트 등 애니메이션 파트까지 게임그래픽 제작을 위한 포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애니메이션 트랙에서는 2D그래픽, 3D그래픽, 디지털콘텐츠, 컴퓨터그래픽, 캐릭터디자인, 캐릭터모델링, 3D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실무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국내 최고의 애니메이터 및 디지털콘텐츠 제작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1학년 1학기 과정에서는 드로잉, 색채, 컴퓨터그래픽 등 게임그래픽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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