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소식VFX 업계 최신 뉴스를 모았습니다. 이 곳의 뉴스는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최신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모태펀드 문화계정 출자사업, GP 선발 경쟁률 '10대 1' - Link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bloter.net/news/articleView.html?idxno=629967 추천 0 ㆍ 조회 96 ‘조기 추경’ 움직임…예산확보 국회 집중공략 - Link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jbnews.com/news/news.php?number=838976 추천 0 ㆍ 조회 89 전주시, 정부 추경 편성 대응 - Link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jjan.kr/article/20250116580255 추천 0 ㆍ 조회 79 "예산 더 많이" 전주시 연초부터 국회 집중 공략 - Link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www.jjn.co.kr/news/articleView.html?idxno=994685 추천 0 ㆍ 조회 69 윤동욱 전주 부시장, 국회 찾아 현안사업 지원 건의 - Link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nocutnews.co.kr/news/6279152?utm_source=naver&utm_medium=article&utm_campaign=20250116053750 추천 0 ㆍ 조회 85 전주시, 현안사업 협조 국회 공략…2026년 신규사업 협조 요청 - Link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asiatoday.co.kr/view.php?key=20250116010008889 추천 0 ㆍ 조회 57 전주시, 국가예산 확보위해 연초부터 국회 방문 - Link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newspim.com/news/view/20250116000934 추천 0 ㆍ 조회 54 전주시, 추경대비 국가예산 확보 '잰걸음' - Link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www.jeolla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756973 추천 0 ㆍ 조회 76 전주시, 국가 예산 확보·주요 사업 추진 협조 국회 공략 나서 - Link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news.tf.co.kr/read/national/2171186.htm 추천 0 ㆍ 조회 63 추억과 꿈이 된 SM엔터 30년의 노래들 [정주원의 울림] 매일경제 | 입력: 2025-01-15 14:00:28 지난 11~1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창립 30주년 기념 ‘SM타운 라이브 2025’에서 합동 무대를 꾸민 S.E.S. 출신 가수 바다(가운데)와 에스파 윈터·카리나.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11~12일 SM엔터테인먼트 창립 30주년 기념 ‘SM타운 라이브 2025’ 공연이 열린 서울 고척스카이돔, 공연장 맞은편 먹자골목에 분홍색 현수막과 포스터가 나붙었다. 기업 로고 색상에서 유래해 SM엔터의 정체성을 상징하게 된 ‘핑크 블러드’(분홍색 피)에 착안한 마케팅이다. 식당과 카페, 편의점까지 ‘SM 팬클럽 여러분 환영합니다’라는 문구와 가수들의 얼굴 사진을 붙이고 팬들을 맞이하고 있었다. 이번 공연은 SM엔터 출신 가수 98명이 총출동해 5시간 넘게 꾸민 대규모 공연으로, 4만석이 매진됐다. NCT127, 에스파 등 현역 인기 그룹은 물론 H.O.T. 토니안·강타와 NCT 드림의 ‘캔디’, S.E.S. 바다와 에스파 윈터·카리나의 ‘드림스 컴 트루’ 등 선후배가 함께한 특별 무대도 펼쳐졌다. 무대를 보기 위해, 또 안에 들어가지 못해도 공연장 주변을 배회하는 팬들까지 한·중·일 각국·각지에서 몰려들었으니 얼어붙은 골목상권에 이보다 반가운 훈풍이 없었을 테다. 1990년대 처음 태동할 때만 해도, 아이돌 문화는 극성맞은 소녀 팬들의 하위문화로 치부됐다. 이제는 막강한 팬덤을 필두로 지역 경제를 견인하는 대표 관광 산업, 문화 콘텐츠는 물론 한국의 푸드·뷰티·라이프스타일을 해외에 전파하는 핵심 수출 산업으로 자리매김한 한 단면을 보여주는 풍경이었다. 직접적인 경제 효과만 살펴봐도, 연간 K팝 음반 판매량은 1억 장 안팎, 수출액은 2억7111만 달러(한화 약 4000억원)에 달한다. 지난 11~1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창립 30주년 기념 ‘SM타운 라이브 2025’에서 H.O.T. 대표곡... 추천 0 ㆍ 조회 88 '별들에게 물어봐' , 'K-우주 배경 콘텐츠' 잔혹사 이어가나? - Link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ize.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430 추천 0 ㆍ 조회 84 500억 대작이 시청률 2%대…‘별물’ 왜 이럴까 중앙일보 | 2025-01-15 00:02 500억원의 제작비를 들인 16부작 ‘별들에게 물어봐’의 주인공 공룡(이민호)은 산부인과 의사로 근무하다가, 비밀스러운 미션을 들고 우주선에 탑승한 관광객이다. 무중력 우주정거장에서 일하는 보스 이브(공효진)와 사랑에 빠진다. [사진 tvN] 새해 기대작으로 관심을 모았던 tvN 토일극 ‘별들에게 물어봐’가 지난 4일 첫 방송 후 2회 연속 3%대 시청률(닐슨코리아 기준)을 기록하더니 3, 4회에서는 2%대로 주저앉았다. 앞서 같은 시간대 방영한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의 종영 시청률인 6.5% 보다 낮은 수치다. KBS2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이후 6년만에 TV드라마로 복귀한 ‘로코퀸’ 공효진, 한류 스타 이민호 조합으론 아쉬운 출발이다. ‘오징어 게임’ 상금 465억보다 많은 500억 제작비를 투입한 16부작 ‘별들에게 물어봐’는 우주 배경의 SF(공상과학) 로맨스 드라마다. 무중력 우주정거장에서 일하는 보스 이브(공효진)와 700억원의 돈을 내고 우주선에 탑승한 우주관광객 공룡(이민호)의 이야기를 그린다. 국내 드라마 최초로 무중력 상태를 연출해 촬영했고, 시각특수효과(VFX) 비용에만 70억원 넘게 투입했다. tvN ‘싸이코지만 괜찮아’(2020) 박신우PD가 연출하고 MBC ‘파스타’(2020)·SBS ‘질투의 화신’(2016)·KBS2 ‘다리미 패밀리’(2024~)의 서숙향 작가가 극본을 썼다. 500억원의 제작비를 들인 16부작 ‘별들에게 물어봐’의 주인공 공룡(이민호)은 산부인과 의사로 근무하다가, 비밀스러운 미션을 들고 우주선에 탑승한 관광객이다. 무중력 우주정거장에서 일하는 보스 이브(공효진)와 사랑에 빠진다. [사진 tvN] 로맨스에 우주 SF를 엮은 것은 참신한 시도지만, 바꿔 말하면 낯선 만큼 진입 장벽이 높다. 그간 한국에서 다양한 SF물이 만들어졌지만 성공한 사례는 거의 없다. ‘정이’(2023), ‘외계+인’(2022), ‘승리호’(2021), ‘더 문’(2023) 등 ‘한국형 SF 영화’가 호불호 반응 속에... 추천 0 ㆍ 조회 81 느닷없는 베드신에 황당…500억 쏟은 드라마의 '초라한 시청률' 중앙일보 | 2025-01-14 14:10 새해 기대작으로 관심을 모았던 tvN 토일극 ‘별들에게 물어봐’가 지난 4일 첫 방송 후 2회 연속 3%대 시청률(닐슨코리아 기준)을 기록하더니 3, 4회에서는 2%대로 주저앉았다. 앞서 같은 시간대 방영한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의 종영 시청률인 6.5% 보다 낮은 수치다. KBS2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이후 6년만에 TV드라마로 복귀한 ‘로코퀸’ 공효진, 한류 스타 이민호 조합으론 아쉬운 출발이다. 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 주인공 공룡(이민호)은 700억원을 내고 우주선에 탑승한 관광객이다. 사진 tvN ‘오징어 게임’ 상금 465억보다 많은 500억 제작비를 투입한 16부작 ‘별들에게 물어봐’는 우주 배경의 SF(공상과학) 로맨스 드라마다. 무중력 우주정거장에서 일하는 보스 이브(공효진)와 700억원의 돈을 내고 우주선에 탑승한 우주관광객 공룡(이민호)의 이야기를 그린다. 국내 드라마 최초로 무중력 상태를 연출해 촬영했고, 시각특수효과(VFX) 비용에만 70억원을 넘게 투입했다. tvN ‘싸이코지만 괜찮아’(2020) 박신우PD가 연출하고 MBC ‘파스타’(2020)·SBS ‘질투의 화신’(2016)·KBS2 ‘다리미 패밀리’(2024~)의 서숙향 작가가 극본을 썼다. 로맨스에 SF 장르를 엮은 것은 참신한 시도지만, 바꿔 말하면 낯선 만큼 진입장벽이 높다. 그동안 한국에서 다양한 SF 영화와 드라마가 만들어졌지만 성공한 사례는 찾아보기 힘들다. ‘정이’, ‘외계+인’, ‘승리호’, ‘더 문’, ‘원더랜드’ 등의 ‘한국형 SF 영화’가 호불호 반응 속에 좋지 못한 성적을 보였다. 폐쇄된 달 기지를 배경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고요의 바다’(2021)는 ‘한국적 신파’라는 비판을 받았다. 이미 다양한 해외 SF물을 접한 시청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진 상황에서, 이를 충족시킬 만한 작품성을 가진 국산 콘텐트가 나오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추천 0 ㆍ 조회 139 옛 캠프페이지 개발 ‘군살은 빼고, 산업에 집중’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8151872&ref=A 추천 0 ㆍ 조회 79 [인터뷰] 조재호 신한벤처 상무 "초혁신·K-컬처 스타트업에 주목" - Link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39661 추천 0 ㆍ 조회 89 영남이공대학, 첨단 기술 활용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 양성 '앞장' - Link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startup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5259 추천 0 ㆍ 조회 74 CJ ENM, '500억 대작' 저조한 시청률에 주가 '울상' - Link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628827 추천 0 ㆍ 조회 77 영남이공대 게임애니메이션과, 게임그래픽 디자이너·애니메이터 양성 앞장 중앙일보 | 2025-01-13 15:10 가상 현실(VR), 증강 현실(AR) 등 첨단 기술의 도입과 함께 디지털 콘텐츠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창의성과 기술력을 겸비한 전문인재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컴퓨터그래픽 기술을 기반으로 게임 및 애니메이션 제작 교육, VR가상현실 및 AR증강현실, AI인공지능 등 첨단 실감 콘텐츠 제작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게임그래픽 디자이너 및 애니메이터를 양성하는 영남이공대학교 게임애니메이션과가 주목받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게임애니메이션과는 2000년부터 지역 내 최초로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디지털콘텐츠 제작 교육을 시작했으며 2010년부터는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와 같은 차세대 실감콘텐츠 제작기술까지 교육하고 있다. 게임애니메이션과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특화된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게임그래픽 트랙, 애니메이션 트랙 등 두 가지 전공트랙을 운영해 학생들이 졸업 후 원하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게임그래픽 트랙에서는 캐릭터, 배경 및 소품 등의 원화 디자인을 담당하는 2D디자인 파트와 3D모델링, 맵핑 등의 3D디자인 파트, 그리고 스키닝, 애니메이션 이펙트 등 애니메이션 파트까지 게임그래픽 제작을 위한 포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애니메이션 트랙에서는 2D그래픽, 3D그래픽, 디지털콘텐츠, 컴퓨터그래픽, 캐릭터디자인, 캐릭터모델링, 3D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실무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국내 최고의 애니메이터 및 디지털콘텐츠 제작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1학년 1학기 과정에서는 드로잉, 색채, 컴퓨터그래픽 등 게임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필수 소양을 배우고 1학년 2학기 때는 컴퓨터그래픽 및 애니메이션 기술을 활용한 게임그래픽 및 애니메이션 제작 기초교육을 받게 된다. 이후 2학년 1학기가 되면... 추천 0 ㆍ 조회 79 1년 걸리는 영화 렌더링… 클라우드·AI로 시간 단축·비용 절감 국민일보 | 입력 2025-01-13 01:13 영상 제작에 필수적인 렌더링의 기간과 비용을 단축하기 위해 클라우드부터 인공지능(AI) 솔루션까지 다양한 해결책이 등장하고 있다. 업계는 자금력이 부족한 영세 창작자들 역시 시각효과(VFX)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콘텐츠 업체들의 공통 고민거리는 영화, 애니메이션 등 제작 과정 등에 들어가는 렌더링 과정의 시간과 비용을 단축하는 것이다. 렌더링은 실제 세계에서 광원(빛)이 만드는 그림자, 반사광, 재질감 등을 이미지에 반영해 실제처럼 보이게 하는 작업이다. 문제는 렌더링이 대규모 연산력을 투입해야 하는 작업이라는 점이다. VFX 스튜디오에서 이뤄지는 전체 작업 시간 중 절반 이상을 렌더링이 차지하며, 2~3시간 분량의 영화 작업에 1년 이상의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클라우드를 통해 렌더팜의 연산력을 빌려오는 클라우드 렌더링 서비스가 보편화되고 있다. 렌더링 업체 개러지팜에 따르면 자체 렌더팜을 운영할 경우 최소 1년에 8만 달러(1억2000만원) 이상의 비용이 필요하지만, 클라우드 렌더링을 이용할 경우 이를 1만 달러(1500만원) 수준까지 줄일 수 있다.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등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을 장악한 빅테크 기업들은 클라우드 렌더링 사용 편의성을 강화하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솔루션을 결합해 추가로 부담을 줄이는 해결책도 등장했다. 높은 화질의 영상일수록 렌더링 작업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일반 화질 영상에서 렌더링을 완료한 뒤 이를 고화질로 바꾸는 식이다. 국내 업체 포바이포는 최근 자사의 화질 개선 솔루션 ‘픽셀’과 렌더링 과정을 결합하는 실증을 거쳐 픽셀을 최초로 제품화하는 데 성공했다. 지난해... 추천 0 ㆍ 조회 91 [유망학과 어떤학과]영남이공대 게임애니메이션과…차세대 게임 디자이너 양성 - Link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imaeil.com/page/view/2025011310560337874 추천 0 ㆍ 조회 83처음«41424344454647484950»마지막 전체제목내용작성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