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소식VFX 업계 최신 뉴스를 모았습니다. 이 곳의 뉴스는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최신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메가존클라우드, 래빗워크와 클라우드 렌더링 환경 구축⋯"작업 시간 절... - 아이뉴스24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www.inews24.com/view/1852312 추천 0 ㆍ 조회 46 메가존클라우드, '래빗워크' 고성능 콘텐츠 제작 지원 - 서울경제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sedaily.com/NewsView/2GU09K45DW 추천 0 ㆍ 조회 54 메가존클라우드-래빗워크, 클라우드 렌더링 환경 구축···콘텐츠 제작 속도 - 전자신문 전자신문 | 발행일 2025-06-09 10:19 [사진= 메가존클라우드 제공] 메가존클라우드와 시각특수효과(VFX) 기반 광고 콘텐츠 제작사 래빗워크가 광고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 렌더링 환경을 공동 구축했다. 양사는 AWS의 '데드라인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메가존클라우드의 미디어 특화 오퍼링 'RendiWorks'를 중심으로 클라우드 인프라를 공동 설계·구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 인프라 이전을 넘어 실시간 콘텐츠 수요 증가와 그래픽처리장치(GPU) 자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동 연구개발(R&D) 성격을 띠고 있다. 기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는 처리 속도와 확장성에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클라우드 기반 환경을 도입한 결과 렌더링 속도는 프레임당 평균 32분에서 15~16분 수준으로 단축돼 약 100% 향상됐다. 또한 대규모 병렬 처리가 가능해져 반복 수정이나 급박한 일정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제작 여건이 마련됐다. 이 과정에서 양사는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간 작업 일관성 확보, 고해상도 렌더링 성능 실험, 비용 대비 효율성 검증 등 기술 과제를 함께 수행했다. 김승룡 메가존클라우드 미디어 유닛장은 “RendiWorks는 반복 수정과 긴급 일정에 안정적으로 대응한다”며 “동시에 로그인 통합과 협업 시스템 연계로 장소나 장비 제약 없는 유연한 제작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류태웅 (bigheroryu@etnews.com) [기사 원문] https://www.etnews.com/20250609000121 추천 0 ㆍ 조회 59 메가존클라우드·래빗워크, 광고업계 클라우드 렌더링 환경 공동 구축 - 한국경제TV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506090154&t=NN 추천 0 ㆍ 조회 58 메가존클라우드·래빗워크, 광고업계 최초 클라우드 렌더링 환경 구축…... - 디지털데일리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ddaily.co.kr/page/view/2025060909574239956 추천 0 ㆍ 조회 62 메가존클라우드-래빗워크, 광고업계 최초 클라우드 기반 렌더링 구축 -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 입력 2025.06.09 10:01 광고 업계 최초 클라우드 기반 렌더링 환경이 구축돼 고성능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지게 됐다. 메가존클라우드는 VFX(시각특수효과) 기반 광고 콘텐츠 제작사 래빗워크와 광고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 렌더링 환경을 공동 구축했다며 9일 이같이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인프라 구축을 넘어, 메가존클라우드와 래빗워크가 공동 R&D(연구개발)를 통해, 긴박한 일정에도 고품질 결과물을 시의적절하게 완성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제작 환경을 설계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기존 온프레미스 인프라로는 급증하는 실시간 콘텐츠 수요와 GPU(그래픽처리장치) 자원 확보 과제를 해결하기 어려웠으나 이번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해법이 마련됐다. 메가존클라우드와 래빗워크는 AWS(아마존웹서비스)의 데드라인 클라우드(Deadline Cloud)를 기반으로 한 메가존클라우드의 미디어 특화 오퍼링 렌디웍스(RendiWorks)를 중심으로, 래빗워크의 기존 워크플로우를 공동 분석하고 요구사항에 따른 맞춤형 클라우드 인프라를 함께 설계·구현했다. 특히 고객이 직접 인프라를 제어할 수 있는 CMF(Customer Managed Fleets) 방식을 적용해 유연성과 자율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양사는 인프라 구축 과정에서 △온프레미스-클라우드 간 작업 일관성 확보 △고해상도 렌더링 성능 실험 △비용 대비 효율성 검증 △긴급 일정 대응력 확보 등 다양한 기술 과제를 공동으로 기획·실행하며, 실제 제작 현장에 적용 가능한 수준의 기술 완성도를 달성했다. 기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프레임당 평균 32분이 소요되던 렌더링 작업이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15~16분 수준으로 단축, 약 100%의 속도 향상을 기록했다. 대규모 병렬 처리도 한 시간 내에 완료할 수 있어, 반복되는 수정 요청이나 급박한 납기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제작 체계를 갖추게... 추천 0 ㆍ 조회 78 메가존클라우드-래빗워크, 클라우드 렌더링 환경 공동 구축 - 아주경제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ajunews.com/view/20250609095734004 추천 0 ㆍ 조회 70 메가존클라우드·래빗워크, 클라우드 렌더링 환경 공동 구축 - 데이터뉴스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www.datanews.co.kr/news/article.html?no=139010 추천 0 ㆍ 조회 56 메가존클라우드·래빗워크, 광고업계 최초 클라우드 렌더링 환경 공동 ... - 파이낸셜뉴스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www.fnnews.com/news/202506090939547465 추천 0 ㆍ 조회 76 메가존클라우드·래빗워크, 클라우드 렌더링 환경 공동 구축 - 정보통신신문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www.koi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0718 추천 0 ㆍ 조회 52 “렌더링 시간 반토막” 광고업계 최초 클라우드 렌더링 환경 구축 - 디아이투데이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ditoday.com/%eb%a0%8c%eb%8d%94%eb%a7%81-%ec%8b%9c%ea%b0%84-%eb%b0%98%ed%86%a0%eb%a7%89-%ea%b4%91%ea%b3%a0%ec%97%85%ea%b3%84-%ec%b5%9c%ec%b4%88-%ed%81%b4%eb%9d%bc%ec%9a%b0%eb%93%9c-%eb%a0%8c/ 추천 0 ㆍ 조회 52 북미 돌풍 '킹 오브 킹스' 한국어 더빙, 이병헌·이하늬 나선다 - 맥스무비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news.maxmovie.com/443005 추천 0 ㆍ 조회 55 ‘드래곤 길들이기’ 투슬리스가 돌아왔다, 더 사랑스러운 실사로 - 중앙일보 중앙일보 | 2025-06-06 10:30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속 드래곤 투슬리스와 히컵(메이슨 테임즈). 둘은 버크라는 섬을 뒤흔드는 우정을 보여준다. 사진 유니버셜 픽처스 애니메이션 '드래곤 길들이기 3' 속 한 장면. 시즌을 거듭할수록 성장하는 투슬리스와 히컵의 모습은 전 세계 팬들을 감동시켰다. 사진 UPI코리아 눌린 머리에 용감함이라곤 없는 얼굴, 형편없는 사냥 실력을 가진 바이킹 소년 ‘히컵’. 그는 처음으로 잡은 드래곤 ‘투슬리스’를 죽이지 못하고 친구가 되기로 한다. 전세계를 사로잡은 이 애니메이션, ‘드래곤 길들이기’가 실사영화로 돌아왔다.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6일 개봉된다. 북미 개봉은 13일로 예정돼있다. ‘드래곤 길들이기’는 2010년 개봉한 첫 편 이후, 2019년까지 총 세 편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동명의 소설이 원작으로, 시리즈 도합 16억 달러(한화 약 2조 3200억원) 이상의 흥행수익을 올리며 미국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드림웍스의 대표 애니메이션으로 자리 잡았다. 드래곤 길들이기 속 버크의 족장 스투이크(사진)는 애니메이션에서 목소리 연기를 했던 제라드 버틀러가 연기했다. 사진 유니버셜 픽처스 시리즈의 주인공 히컵은 바이킹과 드래곤의 전쟁이 수백 년간 지속돼 온 섬 ‘버크’에서 자란 소년이다. 그는 투슬리스와의 관계를 통해 드래곤과 가까워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평범한 바이킹들과는 다른 신념을 갖게 된다. 둘의 우정이 사람들을 구하며 그의 ‘다름’은 ‘특별함’으로 재해석된다. 그 특별함이 세상을 조금씩 바꿔낸다는 것이 시리즈를 관통하는 주제의식이다. 이번 실사영화는 히컵이 투슬리스와 교감을 시작하는 첫 편의 내용을 담았다. 세 편의 애니메이션의 연출·각본·기획을 맡은 캐나다 출신 딘 데블로이스(55) 감독이 실사영화의 각본과 연출에도 참여했다.... 추천 0 ㆍ 조회 71 '유아용' 편견 깨졌다…급부상하는 K 애니 [무비인사이드] - 한국경제 한국경제 | 입력 2025.06.06 06:49 | 수정 2025.06.06 06:49 /사진=넷플릭스 디즈니와 지브리 등 해외 대형 스튜디오에 밀려 주목받지 못했던 K-애니(한국 애니메이션)가 콘텐츠 시장의 새로운 활력소로 부상하고 있다. 영화계의 침체와 투자 위축이 지속되는 가운데, 충성도 높은 팬덤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흥행 성과를 거두며, 위축된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과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토종 애니메이션 '킹 오브 킹스'는 북미 극장가에서 두각을 나타내는가 하면, '이 별에 필요한'은 넷플릭스가 처음으로 제작한 한국 애니메이션이다. 이처럼 한국 애니메이션은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이제는 K-콘텐츠 산업 내에서 주요 축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극장뿐 아니라 OTT 플랫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내외 관객과 활발히 소통하며, 그 영향력을 점점 넓혀가는 중이다. /사진=롯데컬처웍스 넷플릭스 최초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 '이 별에 필요한' 넷플릭스는 첫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 '이 별에 필요한'을 공개하며 한국 창작 애니메이션의 영역을 확장했다. 2050년 서울을 배경으로 우주인 '난영'과 뮤지션 제이의 만남과 사랑, 꿈을 그린 이 작품은 김태리와 홍경의 감성적 목소리 연기로 몰입감을 더한다. 김태리, 홍경은 더빙뿐만 아니라 캐릭터 설정과 실사 촬영에도 직접 참여하며 자유롭고 사실적인 움직임을 완성했다. "멀리 떠나고 나서야 알게 되는 진짜 소중한 가치, 사랑이 우리에게 항상 필요하다는 의미를 담고 싶었다. 결국 '이 별'에는 사랑이 필요하다"는 한지원 감독의 말처럼, 사랑의 존재와 부재로 인해 성장하고 나아가는 이들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OST 역시 주목할 만하다.... 추천 0 ㆍ 조회 55 비주류가 주류가 되는 영웅 서사…실사화 성공 사례로 남을 ‘드래곤 길들이기’ [SS무비] -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 입력 2025. 06. 06 (금)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사진 | 유니버설 픽쳐스 [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의 가장 큰 매력은 실사화에 있다. 3부작 원작 애니메이션이 총 16억달러(약 2조2000억 원)의 흥행 수익을 기록한 드림웍스의 대표 프랜차이즈이다. 만화의 상상력은 이어가되 실사 영화에서 추구하는 현실감을 잘 반영해야 했다. 뚜껑을 열어보니 성공작의 요건을 갖췄다. 볼거리, 스토리 등이 풍성하다. 드림웍스의 애니메이션을 유니버설 픽쳐스가 잘 다듬었다고 평가할 만하다. 6일 개봉하는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는 바이킹답지 않은 외모와 성격 때문에 모두에게 인정받지 못하는 히컵(메이슨 템즈 분)과 베일에 싸인 전설의 드래곤 투슬리스(제라드 버틀러 분)가 차별과 편견을 넘어 특별한 우정으로 세상을 바꾸는 이야기다. 원작 애니메이션 시리즈 3부작을 모두 연출한 감독이자 아카데미 3회 노미네이트, 골든 글로브를 수상한 딘 데블로이스 감독 등 제작진이 모두 참여했다.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사진 | 유니버설 픽쳐스 데블로이스 감독은 스포츠서울과의 화상 인터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원작의 감성을 유지하는 것이었다. 애니메이션이 관객에게 선사한 경이로움을 (이번 영화에서도) 유지하는 게 중요했다”며 “드래곤의 서식지를 현실감 있게 만들기 위해 아이슬란드, 페루 등 완벽한 로케이션 찾으려고 했다”고 밝혔다. 투슬리스의 반짝이는 눈동자, 깜빡임은 반려동물을 자세히 관찰해 반영했다. 마치 살아있는 생물을 실제 촬영한 듯한 느낌이 드는 건 이런 이유에서다. VFX(시각효과)만 뛰어난 게 아니다. 서사적으로도 뛰어나다. 주인공의 감정 흐름에 따라 잘 따라갈 수 있게 했다. 동물과 연대해 역경을 헤쳐가는 이야기다. 바이킹은 드래곤을... 추천 0 ㆍ 조회 88 '스타 배우의 불로장생' … 한국 기업, AI 기반VFX특허로 구현 - 이코노믹리뷰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698327 추천 0 ㆍ 조회 49 ‘킹 오브 킹스’ 한국어판 더빙에 이병헌·이하늬 등 참여 - 국민일보 국민일보 | 입력 2025-06-06 01:07 애니메이션 영화 ‘킹 오브 킹스’(사진)의 한국어판 더빙에 배우 이병헌, 이하늬, 진선규 등이 참여한다.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큰 성공을 거둔 이 영화가 한국에서도 흥행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제작사 모팩스튜디오는 애니메이션 ‘킹 오브 킹스’가 다음 달 국내 개봉한다고 5일 밝혔다. ‘킹 오브 킹스’는 영국의 대표 작가 찰스 디킨스가 자녀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쓴 ‘우리 주님의 생애’를 각색한 작품으로, 예수의 탄생부터 부활까지의 내용을 담았다. 이날 한국어판의 더빙 캐스트도 함께 공개됐다. 이야기를 이끌어갈 찰스 디킨스의 목소리는 배우 이병헌이 맡는다. 영화 속 예수의 목소리는 영화 ‘범죄도시’, ‘극한직업’ 등에서 활약한 진선규가, 찰스 디킨스의 아내 캐서린 디킨스와 마리아의 목소리는 이하늬가 맡아 1인 2역을 소화한다. 믿음과 인간적 갈등을 오가는 베드로 역은 ‘오징어 게임’ 시즌2, 3에 출연한 양동근이 맡았고, 차인표는 예수에게 사형을 선고하는 본디오 빌라도로 분했다. 두려움과 욕망 사이를 오가는 헤롯왕은 권오중이, 배우이자 성우로 활동 중인 장광은 대제사장 역을 맡았다. 찰스 디킨스의 막내아들 월터 디킨스 역은 공개 오디션 500대 1의 경쟁률을 뚫은 성우 최하리가 연기할 예정이다. ‘킹 오브 킹스’는 한국 시각특수효과(VFX) 업체인 모팩스튜디오의 장성호 대표가 각본을 쓰고 연출도 맡은 ‘K-애니메이션’이다. 이 영화는 지난 4월 미국에서 개봉 후 흥행 수익 6000만 달러(약 815억원)를 돌파했고, 전 세계 50개국에서 상영 중이다. ‘킹 오브 킹스’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세운 흥행 기록을 꺾고 할리우드에서 가장 흥행한 한국 영화에 등극했다. 정진영... 추천 0 ㆍ 조회 74 이병헌·이하늬 ‘킹 오브 킹스’ 한국어 더빙 - 세계일보 세계일보 | 입력 2025-06-05 20:31:13 | 수정 : 2025-06-05 20:40:42 배우 이병헌·이하늬·진선규 등이 애니메이션 ‘킹 오브 킹스’(포스터)의 한국어 더빙을 맡는다.5일 ‘킹 오브 킹스’ 제작사 모팩스튜디오에 따르면 다음 달 국내에서 개봉하는 애니메이션 더빙판에서 이병헌이 찰스 디킨스 역을, 진선규가 예수 역을 맡았다. 이하늬는 찰스 디킨스의 아내 캐서린 디킨스와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 역을 동시에 소화한다. 양동근은 베드로 역을, 차인표는 예수에게 사형을 선고하는 권력자 본디오 빌라도 역을, 권오중은 헤롯왕 역을 맡았다. 배우 장광, 성우 최하리 등도 더빙 연기에 참여했다.‘킹 오브 킹스’는 영국 작가 찰스 디킨스의 ‘우리 주님의 생애’를 바탕으로 예수의 탄생부터 부활까지 여정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한국 시각특수효과(VFX) 업체 모팩스튜디오 장성호 대표가 각본을 쓰고 연출했다.올 4월 미국에서 개봉한 ‘킹 오브 킹스’에는 할리우드 명배우 케네스 브래너와 우마 서먼이 각각 찰스·캐서린 디킨스 역을, 오스카 아이작이 예수 역을 맡는 등 쟁쟁한 배우들이 목소리 연기에 참여해 화제가 됐다. 이규희 기자 (lkh@segye.com) [기사 원문] http://www.segye.com/newsView/20250605513341?OutUrl=naver 추천 0 ㆍ 조회 313 ‘기생충’ 흥행 뛰어넘은 ‘킹 오브 킹스’, 이병헌·이하늬 등 더빙 - 국민일보 국민일보 | 입력 2025-06-05 15:41 애니메이션 영화 '킹 오브 킹스' 스틸컷. 모팩스튜디오 제공 애니메이션 영화 ‘킹 오브 킹스’의 한국어판 더빙에 배우 이병헌, 이하늬, 진선규 등이 참여한다.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큰 성공을 거둔 이 영화가 한국에서도 흥행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제작사 모팩스튜디오는 애니메이션 ‘킹 오브 킹스’가 다음 달 국내 개봉한다고 5일 밝혔다. ‘킹 오브 킹스’는 영국의 대표 작가 찰스 디킨스가 자녀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쓴 ‘우리 주님의 생애’를 각색한 작품으로, 예수의 탄생부터 부활까지의 내용을 담았다. 배우 이병헌, 진선규, 이하늬(왼쪽부터). BH엔터테인먼트, 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 팀호프 제공 이날 한국어판의 더빙 캐스트도 함께 공개됐다. 이야기를 이끌어갈 찰스 디킨스의 목소리는 배우 이병헌이 맡는다. 영화 속 예수의 목소리는 영화 ‘범죄도시’, ‘극한직업’ 등에서 활약한 진선규가, 찰스 디킨스의 아내 캐서린 디킨스와 마리아의 목소리는 이하늬가 맡아 1인 2역을 소화한다. 믿음과 인간적 갈등을 오가는 베드로 역은 ‘오징어 게임’ 시즌2, 3에 출연한 양동근이 맡았고, 차인표는 예수에게 사형을 선고하는 본디오 빌라도로 분했다. 두려움과 욕망 사이를 오가는 헤롯왕은 권오중이, 배우이자 성우로 활동 중인 장광은 대제사장 역을 맡았다. 찰스 디킨스의 막내아들 월터 디킨스 역은 공개 오디션 500대 1의 경쟁률을 뚫은 성우 최하리가 연기할 예정이다. ‘킹 오브 킹스’는 한국 시각특수효과(VFX) 업체인 모팩스튜디오의 장성호 대표가 각본을 쓰고 연출도 맡은 ‘K-애니메이션’이다. 이 영화는 지난 4월 미국에서 개봉 후 흥행 수익 6000만 달러(약 815억원)를 돌파했고, 전 세계 50개국에서 상영 중이다. ‘킹... 추천 0 ㆍ 조회 85 美 흥행돌풍 애니 '킹 오브 킹스' 한국어 더빙에 이병헌·이하늬 - 데일리굿뉴스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goodnews1.com/news/articleView.html?idxno=448249 추천 0 ㆍ 조회 63처음«71727374757677787980»마지막 전체제목내용작성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