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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방송 MTN | 입력 2025-04-25 12:00:01 제공=뉴스1 와이지엔터테인먼트(YG)에 이어 씨제스 스튜디오까지 배우 사업을 접는다. 악화된 실적을 끌어올리기 위한 조치다.씨제스 스튜디오는 배우 매니지먼트 사업을 정리한다고 24일 밝혔다. 불필요한 비용 구조를 정비하는 체질 개선과 구조 효율화 작업을 진행하는 방안 중 하나다.지난 2009년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로 시작한 회사는 동방신기 출신 멤버 김재중, 김준수, 박유천으로 구성된 그룹 JYJ 매니지먼트로 업계의 주목을 받은 이후 배우 최민식, 설경구, 이정재 등을 거느리며 매니지먼트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뿐만 아니라 연예 기획 및 제작, 공연기획, 영상, 비디오, 음반의 제작 및 판매, 특수시청각효과 영상개발 및 제조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덩치를 키웠다. 특히 지난 2022년에는 자회사였던 VFX(시각특수효과)사 씨제스걸리버스튜디오를 합병해 VFX 부문에 관심을 보였다. 이듬해에는 사명을 씨제스 스튜디오로 변경하고 콘텐츠 제작 사업에 보다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내기도. 회사가 제작한 작품만 해도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2018, 2019) '인간실격'(2021), '카지노'(2022, 2023) '세작, 매혹된 자들'(2024)을 비롯해 영화 '올빼미'(2022), '비상선언'(2022) '시민덕희'(2024) 등이 있다.하지만 회사는 설립 15년 만에 배우 사업을 정리하면서 변화를 시도하게 됐다. 현재 씨제스에 소속된 배우들은 설경구, 오달수, 박성웅, 채시라, 문소리, 엄지원, 라미란, 송일국, 박병은, 류준열, 이상엽, 박경혜 등 30명에 달한다. 회사가 배우 매니지먼트 사업을 정리함에 따라 이들은 새로운 둥지를 찾아 나서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휘브/제공=씨제스 스튜디오 앞선 1월에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배우 사업 종료를 선언한 바 있다. 실적을 개선하기 위해서였다. 블랙핑크와 개별 활동 재계약 체결에 실패한 뒤로 회사 실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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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신문 | 발행일 2025-04-25 09:58 '플래시백그라운드: 계림' 조감도 덱스터스튜디오가 문화유산기술연구소(TRIC)와 미디어아트 브랜드 '플래시백그라운드'를 25일 공개했다. 플래시백그라운드는 영화적 기법 '플래시백'과 역사·문화적 '백그라운드'를 결합한 브랜드로, 지역 고유의 설화를 미디어아트로 재해석해 새로운 체험 공간을 제시하는 프로젝트다. 덱스터는 자회사 플래시백그라운드를 통해 디지털 아트 시장 공략에 나서며, 기존 시각특수효과(VFX) 기반에서 공감각적 '시각경험(VX)'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전략이다. 문화유산기술연구소는 인공지능(AI) 기반 복원, 확장현실(XR) 등 기술로 문화유산을 디지털 콘텐츠로 전환해온 전문 기업으로, 덱스터와 함께 국내외 유산을 소재로 한 몰입형 전시를 기획한다. 첫 전시는 10월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개관하는 '플래시백그라운드: 계림'이다. 천년고도 신라의 역사와 설화를 바탕으로, 1700평 규모에 14개 전시실로 구성된 미디어아트 전용 공간이다. 덱스터 관계자는 “플래시백그라운드는 지역 본연의 이야기를 가진 곳이라면 전 세계 어디에서나 각지의 정체성을 담은 전시 기획이 가능하다는 데에서 차별화되는 미디어아트 브랜드”라며 “제주 지역에 2호 플래시백그라운드 건립을 검토하고 있으며, 동아시아 등 해외 진출 기회도 꾸준히 모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권혜미 (hyeming@etnews.com) [기사 원문] https://www.etnews.com/202504250000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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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 등록 2025-04-25 오전 8:37:03 | 수정 2025-04-25 오전 8:37:03 지역 설화 기반 몰입형 미디어아트 공간 조성'플래시백그라운드: 계림', 10월 경주에 개관"VFX 넘어 VX 기업 도약… 해외 진출도 모색" [이데일리 윤기백 기자] 덱스터(206560)스튜디오가 미디어아트 사업을 본격화한다. B2C 사업으로 신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플래시백그라운드: 계림’ 조감도 덱스터는 디지털 헤리티지 콘텐츠 전문기업 문화유산기술연구소(TRIC)와 손잡고 미디어아트 브랜드 ‘플래시백그라운드’(FLASHBACKGROUND)를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플래시백그라운드는 과거 회상 장면에 사용되는 영화적 기법인 ‘플래시백’(Flashback)과 역사적·문화적 기원을 뜻하는 ‘백그라운드’(Background)의 합성어다. 각 지역 고유의 설화를 미디어아트로 재해석해, 새로운 세계를 체험하는 공간을 선보인다는 의미가 담겼다. 덱스터는 자회사 플래시백그라운드를 통해 최근 부상하고 있는 디지털 아트 시장 공략에 나선다. 검증된 자사의 콘텐츠 기획력과 제작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각적 관람 중심의 기존 VFX(시각특수효과, Visual Effects)의 영역을 확대해 공감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VX’(Visual eXperience)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덱스터와 함께하는 문화유산기술연구소(TRIC)는 문화유산을 디지털 트윈으로 변환해 보존하고, 이를 기반으로 콘텐츠 전 분야를 개발하는 전문 기업이다. AI 기반 복원, XR, 몰입형 미디어아트 등 최신 기술을 융합해 문화유산을 공감각적 체험 자산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국가유산청, 국립중앙박물관, KBS, 유네스코 등 국내외 주요 기관과의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헤리티지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출발점은 대표 역사 문화 도시인 경주에 오는 10월 개관하는 ‘플래시백그라운드: 계림’(이하 계림)이다. 덱스터의 첫 상설 전시관 계림은 천년고도 신라의 역사와 설화를 바탕으로 한 초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 공간이다. △VF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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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간스포츠 | 등록 2025.04.25 05:46 정주행을 부르는 OTT 작품들만 일간스포츠가 모아 모아 엄선했습니다. 나 홀로, 가족, 친구, 연인 등 다양한 사람들과 즐겨주세요. <편집자 주> 사진=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약한영웅 Class2’ 친구를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전학 간 모범생 연시은이 더 처절한 생존기로 돌아온다. ‘약한영웅 Class2’는 다시는 친구를 잃을 수 없는 연시은이 일진 연합과 맞서게 되는 성장담을 그린다. 동명의 웹툰(서패스·김진석 작가)이 원작인 이 작품은 웨이브에서 넷플릭스로 플랫폼을 옮겨 시즌2를 공개한다. 전편에 이어 유수민 감독과 한준희 기획총괄이 의기투합했고, 배우 박지훈이 더욱 높아진 전투력을 갖춘 주인공 연시은을 연기했다. 여기에 려운, 최민영, 유수빈 등 청춘 배우들이 합류해 다채로운 캐릭터와 관계성 맛집을 완성했다. 사진=디즈니플러스 제공 #디즈니플러스 ‘안도르 시즌2’ ‘스타워즈’ 시리즈의 확장은 무한하다. 영화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의 프리퀄인 ‘안도르’ 시리즈가 시즌2를 공개한다. 이번 시즌은 반군에 합류한 카시안 안도르(디에고 루나)가 제국과의 전쟁이 점차 다가오는 상황 속, 리더이자 영웅으로 거듭나 장대한 운명으로 향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영화의 각본을 쓴 토니 길로이가 시즌1에 이어 시즌2 제작을 맡았다. 배우 디에고 루나와 스카스가드, 제네비에브 오렐리, 아드리아 아르호나가 깊어진 캐릭터를 선사한다. 여기에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의 오슨 크레닉 역 벤 멘델슨, K-2SO 역 알란 터딕이 출연해 반가움을 더한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신칸센 대폭파’ 시속 100km 이하로 달리면 열차가 폭파된다. 인명사고 없이 무사히 목적지 도쿄까지 주행을 마칠 수 있을까. 할리우드 영화 ‘스피드’에 영감을 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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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 | 입력 2025.04.24 18:05 김광집 스튜디오메타케이 대표(사진 오른쪽)와 손승현 웨스트월드 대표(사진 왼쪽)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 스튜디오메타케이 국내 AI(인공지능) 콘텐츠 제작 기업 스튜디오메타케이(대표 김광집)가 시각효과(VFX) 전문기업 웨스트월드(대표 손승현)와 'AI 기반 드라마·영화 제작'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튜디오메타케이는 생성형 AI를 비롯한 첨단 알고리즘을 활용, AI 기반의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성과를 거둔 기업이다. 웨스트월드는 영화, 드라마,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ICT(정보통신기술)를 결합한 VFX 기술로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는 기업이다. 이번 협력은 양사가 보유한 첨단 AI 기술과 최첨단 VFX 기술을 결합, 혁신적인 드라마·영화를 제작하면서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양사는 AI 기반 드라마·영화 공동 제작, 제작 효율화 및 품질 강화, AI 기반 콘텐츠 IP 개발 등의 영역에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광집 스튜디오메타케이 대표는 "AI 기술과 시각 효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드라마·영화 제작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국내 드라마·영화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작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손승현 웨스트월드 대표는 "기존의 틀을 깨는 새로운 제작 방식과 기술 솔루션을 보여주겠다"면서 "국내 드라마·영화 산업이 글로벌 무대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했다. 김태윤 기자 [기사 원문] http://news.mt.co.kr/mtview.php?no=2025042417412147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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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일보 | 입력 2025-04-24 11:30 | 수정 2025-04-24 11:33 [IT동아 x 스파크랩] 동남권 ICT 이노베이션 스퀘어 확산사업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디지털 인재 양성과 지역 특화 산업의 디지털 전환, 창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에서 스파크랩이 육성하고 있는 스타트업을 IT동아가 소개합니다. 확장현실(XR)은 실제 존재하는 현실에 3D 가상 그래픽을 더한 컴퓨터 그래픽(CG), 시각특수효과(VFX) 기술의 일종으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등을 아우르는 말이다. XR 기술은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물고 이용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는 장점 덕에 게임, 영화, 교육, 유통,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XR 솔루션 및 콘텐츠 제작 기업 이퓨월드는 실시간으로 고품질의 합성 결과물을 만드는 XR 기반 촬영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무인 촬영 솔루션 ‘엑스랩처(XRapture)’, 무인사진관 ‘무드팔레트(Mood Palette)’, 이동형 촬영 솔루션 ‘포토리얼(Photoreal)’을 제공한다. 이퓨월드의 XR 솔루션은 쉽고 간편하게 구축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다. 개발 단계부터 XR 대중화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이다. 반면 고품질 결과물을 제공한다. 개발자와 VFX 디자이너가 함께 개발한 덕에 합성 이미지라는 것을 알아차리기 어려울 만큼 고품질의 결과물을 보여준다는 것이 이퓨월드의 설명이다. 이퓨월드는 엑스랩처, 무드팔레트, 포토리얼 등의 솔루션 및 서비스를 통해 XR 대중화를 선도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지혜빈 이퓨월드 대표를 만나 이퓨월드와 XR 솔루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지혜빈 이퓨월드 대표 / 출처=IT동아 크게보기 XR 솔루션 개발 및 콘텐츠 제작, 이퓨월드 IT동아: 안녕하세요, 지혜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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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뉴스 | 입력 2025.04.23 10:32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영상위원회가 운영하는 부산아시아영화학교(AFiS)가 급성장하는 생성형 AI 기술 흐름에 맞춰, 부산영상아카데미 '2025 영화·영상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에 지역 영화인을 위한 AI 관련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AI를 활용한 영상제작: 기초 이론과 시연' 포스터 먼저 'AI를 활용한 영상제작: 기초 이론과 시연' 과정이 오는 5월 2일부터 6월 13일까지 총 5회차 강의로 운영된다. 해당 과정은 AI 기초 이론을 시작으로, 영상 제작 전반에 걸친 생성형 AI 도구의 활용법과 실제 영상제작 과정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효과적으로 접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특히 교육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ChatGPT Pro, Midjourney, Runway, Elevenlabs, Suno AI 등 최신 AI 툴의 활용 사례 소개와 현장 시연이 있을 예정이다. 강의별 강사로는 AI 활용 및 연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공경보 부산대학교 전자공학과 교수, 박희문 부산MBC 국장, 차시영 MAF IMAGEWORKS 대표, 김정환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교수가 나선다. 수강생은 오는 24일까지 부산아시아영화학교 AFiS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고 있다. 실제, 상업 프로젝트에 적용된 AI 기반 VFX 기술 사례를 중심으로 기술의 활용 방식과 한계점을 다루는 '상업영화에 적용된 AI 활용 사례' 강의는 오는 6/4~5일, 이틀 간에 걸쳐 2강으로 진행된다. 6/4일 강의에서는 영화 <명량>(2014)의 컴퓨터 그래픽 제작을 담당한 매크로그래프의 이인호 대표가 20년간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AI 기술을 접목한 실제 사례를 통해 영화 산업의 변화를 생생하게 들려준다. 이어 6/5일에는 뉴욕과 런던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디지털 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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