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소식VFX 업계 최신 뉴스를 모았습니다. 이 곳의 뉴스는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최신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이노션, 도심에 오리지널 디지털 옥외광고 콘텐츠 선보여 - 연합뉴스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yna.co.kr/view/AKR20250423030200003?input=1195m 추천 0 ㆍ 조회 70 ‘도심 속 따뜻한 메시지 전한다’⋯ 이노션, 디지털 옥외광고 화제 - 브릿지경제 브릿지경제 | 배포 2025-04-23 08:51 | 수정 2025-04-23 08:54 이노션 오리지널 DOOH 콘텐츠 ‘냅핑 오피스’ 이노션 제공. 이노션은 자체 기획·제작한 오리지널 DOOH(디지털 옥외광고) 콘텐츠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도심에 활력과 위로를 전하는 등 옥외광고 시장의 새로운 판도를 개척하고 있다고 23일 자신했다. 이노션은 직접 보유·운영하는 서울 강남역 몬테소리 빌딩의 옥외 프라퍼티(property) ‘더 몬테 강남’에서 VFX 전문 자회사 ㈜스튜디오레논과 함께 제작한 DOOH 오리지널 콘텐츠 ‘냅핑 오피스(Napping Office)’를 최근 선보이고 있다. 냅핑 오피스는 직장인 유동인구를 겨냥해 제작한 3D 아나몰픽(착시효과를 통해 입체감 있는 영상을 제공하는 방식) 콘텐츠로, 회사원이 된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이 사무용품과 함께 둥둥 떠다니며 스크린을 넘나드는 등 시각적 재미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졸음이 몰려오는 오후 시간대, 지친 직장인들의 머리 속에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부드러운 베개와 포근한 이불의 감촉 등을 생동감 있게 표현해 냈고, 잠시 잠든 사이 꿈을 꾸는 듯한 상황을 몽환적으로 연출해내 직장인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는 평가다. 이노션 관계자는 “삭막한 건물 숲인 오피스 밀집지역에서 해당 콘텐츠를 상영함으로써 작은 활기를 불어넣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노션이 추억의 게임을 감각적으로 재탄생시킨 ‘테트리스’도 눈길을 끌고 있다. IP 브랜드 ‘조구만 스튜디오’와 협업한 오리지널 콘텐츠 테트리스는 이 영상이 송출되는 명동 K파이낸스빌딩의 세로형 미디어 특성을 살려 추억의 게임을 소환했다. 이노션은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와 협업해 멸종위기 국가보호종 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아트 콘텐츠 캠페인도 실시하고 있다. 올빼미, 하늘다람쥐 등 국가보호종 동물들을 감각적으로 그려낸 발달장애인... 추천 0 ㆍ 조회 86 탈리니지 외치던 엔씨소프트, 개발자 채용 나서며 다시 리니지 IP로 돌아... - 비즈니스포스트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2355 추천 0 ㆍ 조회 84 [현장]K-콘텐츠 세계화, '넷플릭스 효과' 활용한 지속가능 전략 필요 - 열린뉴스통신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onews.tv/news/articleView.html?idxno=242048 추천 0 ㆍ 조회 79 韓 애니 ‘예수의 생애’, ‘기생충’ 넘길까... 美 흥행 돌풍 - bnt뉴스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bntnews.co.kr/article/view/bnt202504220164 추천 0 ㆍ 조회 77 [특징주] 자이언트스텝 上, '킹 오브 킹스' 북미 박스오피스 2위 흥행 돌... - 와이드경제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widedaily.com/news/articleView.html?idxno=265727 추천 0 ㆍ 조회 72 국립저작권박물관·홍대 맞손…젊은 창작자 영상작품 특별전시 개최 - 디지털데일리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ddaily.co.kr/page/view/2025042214380635406 추천 0 ㆍ 조회 79 북미 사로잡은 K애니메이션… 10일 만에 650억 벌었다 - 스포티비뉴스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spotv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43147 추천 0 ㆍ 조회 74 "대세는 AI"...AFiS 부산영상아카데미 지역 영화인 AI 교육 - 국제뉴스 국제뉴스 | 입력 2025.04.23 10:32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영상위원회가 운영하는 부산아시아영화학교(AFiS)가 급성장하는 생성형 AI 기술 흐름에 맞춰, 부산영상아카데미 '2025 영화·영상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에 지역 영화인을 위한 AI 관련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AI를 활용한 영상제작: 기초 이론과 시연' 포스터 먼저 'AI를 활용한 영상제작: 기초 이론과 시연' 과정이 오는 5월 2일부터 6월 13일까지 총 5회차 강의로 운영된다. 해당 과정은 AI 기초 이론을 시작으로, 영상 제작 전반에 걸친 생성형 AI 도구의 활용법과 실제 영상제작 과정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효과적으로 접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특히 교육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ChatGPT Pro, Midjourney, Runway, Elevenlabs, Suno AI 등 최신 AI 툴의 활용 사례 소개와 현장 시연이 있을 예정이다. 강의별 강사로는 AI 활용 및 연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공경보 부산대학교 전자공학과 교수, 박희문 부산MBC 국장, 차시영 MAF IMAGEWORKS 대표, 김정환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교수가 나선다. 수강생은 오는 24일까지 부산아시아영화학교 AFiS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고 있다. 실제, 상업 프로젝트에 적용된 AI 기반 VFX 기술 사례를 중심으로 기술의 활용 방식과 한계점을 다루는 '상업영화에 적용된 AI 활용 사례' 강의는 오는 6/4~5일, 이틀 간에 걸쳐 2강으로 진행된다. 6/4일 강의에서는 영화 <명량>(2014)의 컴퓨터 그래픽 제작을 담당한 매크로그래프의 이인호 대표가 20년간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AI 기술을 접목한 실제 사례를 통해 영화 산업의 변화를 생생하게 들려준다. 이어 6/5일에는 뉴욕과 런던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디지털 미디어... 추천 0 ㆍ 조회 66 도심에 활력 더하는 이노션의 디지털 옥외광고 눈길 -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 등록 2025.04.23 10:30 이노션 오리지널 DOOH 콘텐츠 '냅핑 오피스'. 이노션 제공 이노션이 옥외광고 시장에서 새로운 판도 개척에 나서고 있다. 이노션은 23일 자체 기획·제작한 오리지널 디지털 옥외광고(DOOH) 콘텐츠를 서울 도심 옥외매체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강남역 몬테소리 빌딩 옥외 '더 몬테 강남'에는 시각특수효과(VFX) 전문 자회사 스튜디오레논과 함께 제작한 3D 콘텐츠 '냅핑 오피스'를 공개했다. ‘냅핑 오피스’는 직장인 유동인구를 겨냥해 제작한 3D 아나몰픽(착시효과를 통해 입체감 있는 영상을 제공하는 방식) 콘텐츠로 회사원이 된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이 사무용품과 함께 둥둥 떠다니며 스크린을 넘나드는 등 시각적 재미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졸음이 몰려오는 오후 시간대, 지친 직장인들의 머리 속에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부드러운 베개와 포근한 이불의 감촉 등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잠시 잠든 사이 꿈을 꾸는 듯한 상황을 몽환적으로 연출해 직장인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이노션 관계자는 “삭막한 건물 숲인 오피스 밀집지역에서 해당 콘텐츠를 상영함으로써 작은 활기를 불어넣고 싶었다”고 말했다. 명동 K파이낸스빌딩 세로형 미디어에는 IP 브랜드 조구만 스튜디오와 협업해 추억의 게임 테트리스를 감각적으로 형상화한 '테트리스'를 선보였다. '테트리스' 콘텐츠는 송출되는 명동 K파이낸스빌딩 세로형 미디어의 특성을 살려 추억의 게임 ‘테트리스’를 감각적으로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와 협업해 멸종위기 국가보호종을 보호하기 위한 아트 콘텐츠 캠페인도 한다. 이처럼 이노션은 단순 상업적 광고를 넘어, 옥외매체의 특성과 지리적 요소까지 고려해 최적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옥외광고 비즈니스 사업자로 입지를 공고히 하면서 미디어 환경... 추천 0 ㆍ 조회 124 이노션 “오리지널 디지털 옥외광고 콘텐츠로 도심에 활력 ” - 스포츠경향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sports.khan.co.kr/article/202504231026003?pt=nv 추천 0 ㆍ 조회 79 이노션, 오리지널 'DOOH 콘텐츠'로 도심에 활력 불어넣는다 - 더리포트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therepo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670 추천 0 ㆍ 조회 83 이노션, 강남 한복판서 오리지널 디지털 옥외광고로 활력 - 아시아투데이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asiatoday.co.kr/view.php?key=20250423010013492 추천 0 ㆍ 조회 79 "저게 뭐야?"…강남 한복판 직장인들 발길 잡았다 - 한국경제 한국경제 | 입력 2025.04.23 10:05 | 수정 2025.04.23 10:16 이노션, 디지털 옥외광고 눈길 '더 몬테 강남'에 송출되고 있는 이노션 오리지널 콘텐츠 '냅핑 오피스' 이노션이 자체 기획·제작한 오리지널 디지털 옥외광고 콘텐츠가 화제다. 이노션은 강남역 몬테소리 빌딩의 옥외 프라퍼티 '더 몬테 강남'에서 시각특수효과(VFX) 전문 자회사 스튜디오레논과 제작한 옥외광고 오리지널 콘텐츠 '냅핑 오피스'(Napping Office)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냅핑 오피스는 직장인을 겨냥해 제작한 3D 아나몰픽 콘텐츠다. 아나몰픽은 착시효과를 통해 입체감 있는 영상을 제공하는 방식을 말한다. 회사원이 된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이 사무용품과 함께 둥둥 떠다니며 스크린을 넘나드는 등 시각적 재미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노션은 졸음이 몰려오는 오후 시간대에 지친 직장인들의 머릿속에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부드러운 베개와 포근한 이불의 감촉 등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잠시 잠든 사이 꿈을 꾸는 듯한 상황을 몽환적으로 연출해내 직장인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는 평가다. 이노션 관계자는 “삭막한 건물 숲인 오피스 밀집 지역에서 해당 콘텐츠를 상영함으로써 작은 활기를 불어넣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K파이낸스빌딩'에 송출되고 있는 이노션x조구만스튜디오 오리지널 콘텐츠 '테트리스' 이와 함께 이노션은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지식재산권(IP) '조구만 스튜디오'와 협업해 오리지널 콘텐츠 '테트리스'를 선보였다. 이는 명동 K파이낸스빌딩에서 송출되고 있다. 세로형 미디어의 특성을 살려 추억의 게임 테트리스를 감각적으로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와 멸종위기 국가보호종 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아트 콘텐츠 캠페인도 실시하고 있다. 올빼미·하늘다람쥐 등 국가보호종 동물들을 감각적으로 그려낸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의 작품들을 송출한다.... 추천 0 ㆍ 조회 63 이노션, 오리지널 디지털 옥외광고로 도심에 ‘활력’ - 디지털타임스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5042302109932064001&ref=naver 추천 0 ㆍ 조회 78 이노션, 도심에 오리지널 디지털 옥외광고 콘텐츠 선봬 - 프라임경제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html?no=685189 추천 0 ㆍ 조회 63 이노션, 오리지널 디지털 옥외광고 콘텐츠로 도심에 활력 더한다 - 뉴스핌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newspim.com/news/view/20250423000099 추천 0 ㆍ 조회 73 이노션의 오리지널 디지털 옥외광고 콘텐츠, 광고 그 이상을 꿈꾸며 - OSEN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www.osen.co.kr/article/G1112552371 추천 0 ㆍ 조회 68 “명동 한복판서 테트리스?” 이노션 3D 옥외광고 ‘눈길’ -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 입력 2025-04-23 09:00:00 강남역 빌딩에 3D 콘텐츠 ‘냅핑 오피스’ 등장 명동선 추억의 게임 ‘테트리스’로 즐거움 선사 이노션이 서울 명동 K파이낸스빌딩의 세로형 미디어를 통해 선보인 디지털 옥외광고 콘텐츠 ‘테트리스’. [이노션 제공]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이노션이 자체 기획·제작한 오리지널 디지털 옥외광고(DOOH) 콘텐츠를 잇달아 선보이며 신시장 개척에 나섰다. 이노션은 직접 운영하는 서울 강남역 몬테소리 빌딩의 미디어 월 ‘더 몬테 강남’을 통해 3D 아나몰픽(착시효과로 입체감 있는 영상 제공) 콘텐츠 ‘냅핑 오피스(Napping Office)’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냅핑 오피스’는 직장인 유동인구를 겨냥해 시각특수효과(VFX) 전문 자회사 스튜디오레논과 함께 제작했다. 회사원이 된 동물 캐릭터들이 사무용품과 함께 둥둥 떠다니며 스크린을 넘나드는 시각적 재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삭막한 건물 숲인 오피스 밀집지역에서 해당 콘텐츠를 상영해 활기를 불어넣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노션은 명동 K파이낸스빌딩에서도 지식재산권(IP) 브랜드 ‘조구만 스튜디오’와 협업해 오리지널 콘텐츠 ‘테트리스’를 선보였다. ‘테트리스’는 옥외 세로형 미디어의 특성을 살려 게임 ‘테트리스’를 감각적으로 형상화했다. 아울러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와 협업해 멸종위기 국가보호종 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아트 콘텐츠 캠페인도 실시하고 있다. 서울 주요 상권의 프리미엄 광고 매체를 직접 운영·판매하는 이노션은 옥외광고 비즈니스 사업자로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옥외매체의 특성과 지리적 요소까지 고려한 최적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김재필 이노션 미디어경험(MX)본부장(전무)은 “매체의 장점을 더욱 돋보이게 할 독창적 콘텐츠 기획·제작을 원하는 광고주나 옥외매체 측의 문의가 많아졌다”며 “이노션은 미디어 사업의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하고 있고, 콘텐츠... 추천 0 ㆍ 조회 56 이노션, 도심에 오리지널 디지털 옥외광고 콘텐츠 선보여 - 연합뉴스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www.yna.co.kr/view/AKR20250423030200003?input=1195m 추천 0 ㆍ 조회 86처음«919293949596979899100»마지막 전체제목내용작성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