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에 관해 궁금한 부분이 있나요? 회원들간 서로 묻고 답할 수 있는 공간 입니다.
불법 소프트웨어 공유나 크랙하는 방법 등, 문제 소지가 있는 질문은 삼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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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호 |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 공지사항 | 회원들간 묻고 답하는 공간 입니다. 씨지인 | 2024.12.12 | 조회 264 | 씨지인 | 2024.12.12 | 264 |
| 626 | CG 공부 시작, 방향 좀 잡아주세요 (29) CG초보 | 2025.07.30 | 조회 34 | CG초보 | 2025.07.30 | 34 |
| 625 | 마야 뷰포트 성능 최적화 팁 있으신가요? (4) 노드 | 2025.07.30 | 조회 25 | 노드 | 2025.07.30 | 25 |
| 624 | 합성 작업 중 그림자 관련 질문입니다 (5) 그림자편집 | 2025.07.29 | 조회 24 | 그림자편집 | 2025.07.29 | 24 |
| 623 | 합성 시 빛/그림자 일관성 질문 (1) 그림자편집 | 2025.07.28 | 조회 21 | 그림자편집 | 2025.07.28 | 21 |
| 622 | 빛과 그림자 표현 관련 질문드립니다 (3) 그림자편집 | 2025.07.27 | 조회 20 | 그림자편집 | 2025.07.27 | 20 |
| 621 | 영화 VFX에서 파이썬 활용 궁금증 (17) 필름통 | 2025.07.27 | 조회 28 | 필름통 | 2025.07.27 | 28 |
| 620 | 애니메이션 파이썬 자동화 질문드립니다 (15) 필름통 | 2025.07.27 | 조회 28 | 필름통 | 2025.07.27 | 28 |
| 619 | 마야 모델링 작업 후 메쉬 정리 관련해서 질문 드려요 (2) 넥스트젠 | 2025.07.26 | 조회 26 | 넥스트젠 | 2025.07.26 | 26 |
| 618 | 대규모 군중/전투씬 애니메이션 작업 궁금합니다 (2) 필름통 | 2025.07.26 | 조회 28 | 필름통 | 2025.07.26 | 28 |
| 617 | VFX 스튜디오에서 파이썬 활용은 주로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질까요? (2) 필름통 | 2025.07.26 | 조회 30 | 필름통 | 2025.07.26 | 30 |
| 616 | CG 공부 방향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1) 필름통 | 2025.07.25 | 조회 20 | 필름통 | 2025.07.25 | 20 |
| 615 | 합성 시 빛/그림자 처리 관련 질문 드립니다 (4) 그림자편집 | 2025.07.25 | 조회 20 | 그림자편집 | 2025.07.25 | 20 |
| 614 | 애니메이션 작업 효율화에 대한 문의입니다 (3) 필름통 | 2025.07.25 | 조회 16 | 필름통 | 2025.07.25 | 16 |
| 613 | 마야로 모델링할 때 어느 정도까지 디테일 넣으시나요? (3) 넥스트젠 | 2025.07.24 | 조회 19 | 넥스트젠 | 2025.07.24 | 19 |
| 612 | 빛과 그림자 표현 관련 질문드립니다 (7) 그림자편집 | 2025.07.24 | 조회 20 | 그림자편집 | 2025.07.24 | 20 |
| 611 | 애니메이션 작업물 효율적인 관리에 대해 여쭙니다 (2) 필름통 | 2025.07.24 | 조회 15 | 필름통 | 2025.07.24 | 15 |
| 610 | VFX 합성 고려한 마야 라이팅 질문 (2) 그림자편집 | 2025.07.23 | 조회 20 | 그림자편집 | 2025.07.23 | 20 |
| 609 | 마야 모델링 토폴로지/폴리곤 질문입니다! (1) 넥스트젠 | 2025.07.23 | 조회 16 | 넥스트젠 | 2025.07.23 | 16 |
| 608 | 마야로 게임 엔진용 모델링할 때 질문 있어요! (4) 픽셀헌터 | 2025.07.23 | 조회 19 | 픽셀헌터 | 2025.07.23 | 19 |
| 607 | 애니메이션 작업 시 뷰포트 속도 저하 질문드립니다! (1) 픽셀헌터 | 2025.07.22 | 조회 22 | 픽셀헌터 | 2025.07.22 | 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