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FX 업계 최신 뉴스를 모았습니다. 이 곳의 뉴스는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최신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오핌디지털, 베이커스와 업무협약... AI영상·광고미디어 사업 전략적 파트너십 - 대학저널

조회 : 37
등록일 : 2025-03-18 12:00

기사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기사 원문] https://dhnews.co.kr/news/view/1065572262954622


전체 0

    한국경제 | 입력 2025.04.30 10:31 | 수정 2025.04.30 10:31 2024년 선정작 기리보이 WYBH(우주비행) CONCERT GOOD BYE 2024 2개의 대형 LED를 활용한 아나모픽 무대 구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대중음악 뮤지션을 위한 '2025 에브리씽 위 두 이즈 뮤직(Everything We Do is Music)’ 사업일정을 발표하고 5월 8일까지 공모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Everything We Do is Music'은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하는 콘진원 지원사업으로, 자유롭고 무한한 상상력을 지닌 뮤지션들이 첨단기술과 음악 IP를 융합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음악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모션캡처, XR, AR, 홀로그램, AI 리얼타임 VFX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무대 구현을 지원하고, 기술 활용에 필요한 콘텐츠 컨설팅, 촬영 스튜디오 등 최적의 제작 환경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뮤지션의 콘서트, 팬미팅, 쇼케이스, 페스티벌 등 기획부터 제작, 현장 운영에 이르는 전 과정에 아티스트가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뮤지션 중심 콘텐츠 제작 지원'이 특징이다. 2024년 선정작 이무진 '2024 이무진 전국투어 콘서트- 별책부록' 실시간 메시지 인터렉션 영상을 무대 위에 구현 지난 2024 이무진 '별책부록' 공연에서 이무진은 AI로 형성된 실시간 그래픽과 관객들의 현장 응원메시지를 실시간 무대화하여 감동적인 공연의 한순간을 만들어냈으며, 2024 포레스텔라 'The Illusionist' 공연에서는 콘서트의 전체를 관통하는 신비롭고 웅장한 XR영상, 밍글AI기술로 제작한 멤버들의 3D 캐릭터 안내영상 등으로 공연 현장을 가득 채웠다. 콘진원은 "이번 사업의 핵심 목표는 뮤지션이 오로지 창의력에 집중해...
    추천 0 조회 0
    동아일보 | 입력 2025-04-30 09:56 | 수정 2025-04-30 10:00 2024년 선정작 기리보이 WYBH(우주비행) CONCERT GOOD BYE 2024. 2개의 대형 LED를 활용해 아나모픽 무대를 구현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대중음악 뮤지션을 위한 “2025 에브리씽 위 두 이즈 뮤직(Everything We Do is Music)’ 사업일정을 발표하고, 5월 8일까지 공모를 진행한다. Everything We Do is Music은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하는 콘진원 지원사업으로, 자유롭고 무한한 상상력을 지닌 뮤지션들이 첨단기술과 음악 IP를 융합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음악 콘텐츠를 마음껏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모션캡처, XR, AR, 홀로그램, AI 리얼타임 VFX 등 첨단기술 활용으로 창의적인 무대 구현을 지원하고, 기술 활용에 필요한 콘텐츠 컨설팅, 촬영 스튜디오 등 최적의 제작 환경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뮤지션의 콘서트, 팬미팅, 쇼케이스, 페스티벌 등 기획부터 제작, 현장 운영에 이르는 전 과정에 아티스트가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뮤지션 중심 콘텐츠 제작 지원’이라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특징이다. 2024년 선정작 이무진 ‘2024 이무진 전국투어 콘서트- 별책부록’. 실시간 메시지 인터렉션 영상을 무대 위에 구현했다. 지난 2024 이무진 ‘별책부록’에서 이무진은 AI로 형성된 실시간 그래픽과 관객들의 현장 응원메시지를 실시간 무대화하여 감동적인 공연의 한순간을 만들어냈으며, 2024 포레스텔라 ‘The Illusionist’는 콘서트의 전체를 관통하는 신비롭고 웅장한 XR영상, 밍글AI기술로 제작한 멤버들의 3D 캐릭터 안내영상 등 콘진원의 지원사업으로 공연 현장을 가득 채웠다. 이번 사업의 핵심 목표는 뮤지션이 오로지...
    추천 0 조회 0
    매일경제 | 입력 2025-04-30 09:40:00 이무진, 포레스텔라에 이은 올해의 주인공은 누구? < 2024년 선정작 기리보이: WYBH(우주비행) CONCERT GOOD BYE 2024_2개의 대형 LED를 활용한 아나모픽 무대 구현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대중음악 뮤지션을 위한 ‘2025 에브리씽 위 두 이즈 뮤직(Everything We Do is Music)’ 사업 일정을 발표하고 5월 8일까지 공모를 진행한다. Everything We Do is Music은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하는 콘진원 지원사업으로, 자유롭고 무한한 상상력을 지닌 뮤지션들이 첨단 기술과 음악 IP를 융합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음악 콘텐츠를 마음껏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모션 캡처, XR, AR, 홀로그램, AI 리얼타임 VFX 등 첨단 기술 활용으로 창의적인 무대 구현을 지원하고, 기술 활용에 필요한 콘텐츠 컨설팅, 촬영 스튜디오 등 최적의 제작 환경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뮤지션의 콘서트, 팬미팅, 쇼케이스, 페스티벌 등 기획부터 제작, 현장 운영에 이르는 전 과정에 아티스트가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뮤지션 중심 콘텐츠 제작 지원’이라는 것이 본 프로젝트의 특징이다. < 2024년 선정작 이무진: 2024 이무진 전국투어 콘서트- 별책부록_실시간 메시지 인터렉션 영상을 무대 위에 구현 > 지난 2024 이무진 ‘별책부록’에서 이무진은 AI로 형성된 실시간 그래픽과 관객들의 현장 응원 메시지를 실시간 무대화하여 감동적인 공연의 한순간을 만들어냈으며, 2024 포레스텔라 ‘The Illusionist’는 콘서트의 전체를 관통하는 신비롭고 웅장한 XR 영상, 밍글 AI 기술로 제작한 멤버들의 3D 캐릭터 안내 영상...
    추천 0 조회 0
    일간스포츠 | 등록 2025.04.29 10:31수정2025.04.29 10:32 사진=박스오피스 모조 화면 캡처 한국 애니메이션 ‘킹 오브 킹스’가 ‘기생충’의 북미 흥행 성적을 뛰어넘었다. 28일(현지시간)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영화 ‘킹 오브 킹스’는 전날 북미 극장 수입 5471만 5011달러(약 787억 6773만원)를 기록했다. 이로써 ‘킹 오브 킹스’는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이자 아카데미시싱식 작품상 등을 받은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의 북미 수입(5384만 7897달러)을 넘어섰다. 특히 ‘기생충’은 개봉 62주간의 상영과 올 2월 IMAX 재개봉 등을 더한 수익인 반면, ‘킹 오브 킹스’는 개봉 17일 만의 성과로 눈길을 끈다. 앞서 ‘킹 오브 킹스’는 개봉 첫 주 북미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한 후, 역대급으로 낮은 드롭율을 보이며 개봉 2주 차 전주 대비 스크린수가 300개 이상 늘어났다. 3주 차에 접어든 뒤에도 개봉주 수준의 스크린수 3175개를 유지,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까지 글로벌 티켓 수입은 5864만 8216달러(약 844억 2997만원)에 달한다. 한편 ‘킹 오브 킹스’는 영국 소설가 찰스 디킨스가 그의 아이들을 위해 집필한 소설을 모티브로 만든 애니메이션으로, 찰스 디킨스와 그의 막내아들 월터가 예수 그리스도의 자취를 따라가는 여정을 그린다. CG/VFX 전문 기업 ㈜모팩스튜디오 장성호 대표가 직접 각본과 연출을 맡은 한국 작품으로, 현재 북미뿐만 아니라 50개국에서 상영 중이다. 영화는 올 연말까지 90여 개국에서 상영되며, 한국에서는 여름 개봉 예정이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기사 원문] https://isplus.com/article/view/isp202504290056
    추천 0 조회 1
    이데일리 | 등록 2025-04-29 오전 9:59:34 | 수정 2025-04-29 오전 9:59:34 개봉 17일 만에 '기생충' 북미 흥행 수익 넘겨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지난 4월 11일 북미에서 개봉한 국내 애니메이션 ‘킹 오브 킹스’(감독 장성호)가 개봉 17일만에 ‘기생충’(감독 봉준호)의 흥행 성적을 뛰어넘고 북미 박스오피스 누적 수익 5451만 달러(784억 원)를 달성했다. 미국 박스오피스 집계 사이트인 모조에 따르면, 영화 ‘킹 오브 킹스’가 현지 시간 북미 현지 시간 기준 지난 27일 오후 1시 9분 기준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5451만 달러 누적 수익을 기록하며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최종 수익인 5384만달러를 넘어섰다. ‘킹 오브 킹스’는 개봉 첫 주 북미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한 후, 역대급으로 낮은 드롭율로 개봉주차보다 스크린수가 300개 이상 확대된 2주차 주말까지 약 642억원의 누적 수익을 달성한 바 있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킹 오브 킹스’는 개봉 3주차에도 개봉주 수준의 스크린수 3175개를 유지하고 흥행세를 이어가며, 누적 수익 5451만 달러를 벌어들여 ‘기생충’의 최종 수익을 넘어서는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2019년 10월 11일에 북미에서 개봉한 ‘기생충’이 62주간의 상영 기간과 올해 2월의 IMAX 재개봉까지 누적한 최종 수익을 ‘킹 오브 킹스’는 개봉 3주차인 단 17일만에 넘어선 것이라 더욱 놀라움을 안긴다. 이처럼 역대 북미에서 개봉한 한국 영화 중 최고 흥행작으로 올라서고 있는 ‘킹 오브 킹스’는 CG/VFX(시각/특수효과) 전문 기업 ㈜모팩스튜디오의 대표인 장성호 감독이 직접 각본과 연출을 맡으며 30년 이상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시킨...
    추천 0 조회 2
    KBS연예 | 입력 2025.04.29 09:45 킹 오브 킹스 지난 4월 북미에서 개봉한 국내 애니메이션 <킹 오브 킹스>가 개봉 17일만인 4월 27일(북미 기준) 북미 박스오피스 누적 수익 5천451만 달러를 기록하며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흥행 성적을 뛰어넘었다. <킹 오브 킹스>는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5천451만달러(54,514,364달러) 누적 수익을 기록하며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최종 수익인 5천384만달러(53,847,897달러)를 넘어섰다. <킹 오브 킹스>는 개봉 첫 주 북미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한 후, 역대급으로 낮은 드롭율로 개봉주차보다 스크린수가 300개 이상 확대된 2주차 주말까지 약 642억원의 누적 수익을 달성한 바 있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킹 오브 킹스>는 개봉 3주차에도 개봉주 수준의 스크린수 3,175개를 유지하고 흥행세를 이어가며, 누적 수익 5천451만 달러(약774억)를 벌어들여 <기생충>의 최종 수익을 넘어서는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이는 2019년 10월 11일에 북미에서 개봉한 <기생충>이 62주간의 상영 기간과 올해 2월의 IMAX 재개봉까지 누적한 최종 수익을 <킹 오브 킹스>는 개봉 3주차인 단 17일만에 넘어선 것이라 더욱 놀라움을 안긴다. 이처럼 역대 북미에서 개봉한 한국 영화 중 최고 흥행작으로 올라서고 있는 <킹 오브 킹스>는 CG/VFX 전문 기업 ㈜모팩스튜디오의 대표인 장성호 감독이 직접 각본과 연출을 맡으며 30년 이상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시킨 애니메이션으로 K-콘텐츠의 저력을 실감케 한다. 현재 북미뿐만 아니라 50개국에서 상영 중인 영화는 올 연말까지 90개여개국에서 상영될 예정이라 전 세계 관객들에게 순수 국내 기술과 노력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의 저력을 확인시켜 줄 것이다. <기생충>의 북미박스오피스 누적...
    추천 0 조회 0
    https://pf.kakao.com/_xixlxbAn/chat
    위로 스크롤